2023/03/04 13

[스크랩] ‘디지털 소비자 문제, 이대로 둘건가’...디지털소비자연구원 창립세미나 개최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30216500127 ‘디지털 소비자 문제, 이대로 둘건가’...디지털소비자연구원 창립세미나 개최 디지털소비자연구원은 오는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디지털 소비자 문제, 이대로 둘건가’를 주제로 창립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디지털소비자연구원이 하영제 국민 www.seoul.co.kr

[스크랩] ‘불평등과 차별 없는 디지털 사용’ 어떻게 할 것인가?

http://www.m-economynews.com/news/article.html?no=36987 ‘불평등과 차별 없는 디지털 사용’ 어떻게 할 것인가? 우리 생활에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이 상용되면서 정부와 기업, 그리고 사용자의 경쟁력은 이제 디지털과 정보화의 수준에 따라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 www.m-economynews.com

[스크랩] 디지털소비자문제 해결방안 모색한다…디지털소비자연구원 창립 세미나 개최

https://www.etnews.com/20230222000242# 디지털소비자문제 해결방안 모색한다…디지털소비자연구원 창립 세미나 개최 인공지능(AI) 챗봇, 온라인 플랫폼, 디지털 자산 등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라 디지털소비자 보호 필요성이 높아진다. 디지털소비자 문제를 다각도로 분석하고 종합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지적 www.etnews.com

[스크랩] [사랑방] 디지털소비자원 초대 원장에 문정숙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86098#home [사랑방] 디지털소비자원 초대 원장에 문정숙 | 중앙일보 사단법인 디지털소비자원은 지난 7일 창립총회를 열고 문정숙(사진) 숙명여대 소비자경제학과 명예교수를 초대 원장으로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문 원장은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을 www.joongang.co.kr

활동소식

2022년 7월 7일 창립- 이후 정부로 부터 비영리법인의 허가를 받기 위한 서류작업 및 준비 등 2022년 10월 - 과기부로 부터 허가 이후 등기작업 및 관할 세무서 등록 등의 작업 2023년  2월 - 창립세미나 준비 등의 활동 2023년 창립세미나  이후 2023년 사업을 위한 활동 시작 2023년 디지털 약자 교육, 디지털 소비자(사용자) 관련 프로젝트 및 컨설팅 사업 등 2023년 2월 21일 - 창립세미나 개최(국회제5회의실)2023년 4월 21일 - 주무관청의 디지털소비자연구원 사무실 방문(결과= 재무, 의사록 작성 등 법인운영에서 '지적사항 없음'이라는 주무담당관으로 부터 통보받음)2023년 챗GPT관련 다수의 학술 세미나 및 행사 2024년 AI 관련 학술 세미나 및 행사 세미나 활동2..

정기세미나

2022년  10월 12일  : 1차세미나 개최(최정혜교수)-'디지털시대 디지털소비자 이해'2022년  12월 05일  : 2차세미나 개최(유병준교수)-'디지털플랫폼정부와 디지털소비자서비스'2023년  02월 23일  : 창립세미나 개최('디지털소비자문제-이대로 둘건가?')-국회5세미나실2023년  03월 28일  : 3차세미나 개최(문정숙원장)-'챗GPT와 디지털소비자'2023년  05월 30일  : 4차세미나 개최(이성구회장)-'디지털소비자 보호의 역설'2023년  07월 31일  : 5차세미나 개최(김덕태원장)-'소비자보호를 위한 블록체인 및 인공지능                                                          플랫폼:CANY Platform을 중심으로'20..

원장인사말

안녕하세요. 2022년 7월 7일 창립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후,10월에 과기정통부로 부터 법인 승인을 받았습니다. 법인 등기도 무사히 등록 하였습니다.이 모든 일들은 회원분들의 아낌없는 도움으로 모두 이루어질 수 있었습니다.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디지털전환 사회로 진행되면서 기업과 정부의 노력에 비해 디지털 사용자가 디지털 월드에  편안하게 진입하는것은 쉽지 않은 일 같습니다.  디지털 소비자 중심의 정책과 제도, 기업의 노력이  있도록 연구, 교육, 정책개발, 제언  등의 활동을 하려고 합니다.                              앞으로의 3.0 시대의 디지털소비자 역할은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단순히 소비만 하는것이 아니라 판매, 유통, 광고 등 전 분..